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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5,900원, 203권 펀딩 / 목표 금액 2,000,000원
<소설독본>으로 출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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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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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당할 수 없을 만큼 자유로운’ 소설이라는 장르 속에서 무엇인가를 쓰고 무엇인가를 쓰지 않음으로써, 미시마는 ‘자유’를 행사한다.”
―히라노 게이치로 소설가

“‘일본 소설은 거의 읽지 않았다’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에는 사실 미시마 유키오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하루키에게 최고의 문장, 최고의 절망을 안겨준 작가는 바로 미시마 유키오가 아니었을까.”
―저널리스트 사토 미키오, 『무라카미 하루키의 옆에는 항상 미시마 유키오가 있다』

미시마 유키오의 문학독본 시리즈 1 『문장독본(文章讀本)』의 후속작.

『문장독본(文章讀本)』은 일본의 대표 소설가 미시마 유키오가 방대한 독서 편력을 바탕으로 독자를 일반 독자에서 소설을 깊이 맛보는 진정한 독서가로 이끄는 문학 독서법을 제시했었다. 미시마 유키오의 문학독본 시리즈 2 『소설독본(小說讀本)』은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소설이 무엇인가’를 해설하고, 작가 자신의 창작 경험을 토대로 구성된 소설 입문서라 할 수 있다. 소설가 미시마 유키오가 좋은 소설이 갖는 조건, 자신만의 소설 쓰는 비법을 직접 공개한다.

상세 이미지


책 속에서

“소설가는 되고 싶다고 되는 게 아니다. 대개 나중에 생각해보니 스스로도 어쩔 수 없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고등학생 때는 소설가나 예술가를 막연히 동경하지만, 그저 아름답게만 생각되던 작가나 예술가에 대한 개념만으로는 진정한 문학이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된다.”

“발자크는 매일 열여덟 시간씩 소설을 썼다. 사실 소설이라는 것은 그런 식으로 쓰는 것이다. 시처럼 멍하니 영감이 오기를 기다리는 게 아니다. 이 꾸준하고 끊임없는 노력을 할 수 있어야 하는 게 소설가로서의 첫째 조건이며, 이런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은 예술가나 실업가나 정치가도 다르지 않다. 게으름뱅이는 어디서든 성공하지 못한다.”

“나는 지난 오 년간 연재하던 장편 『풍요의 바다豊饒の海』 제3권 『새벽의 절曉の寺』을 탈고했다. 이걸로 전체를 마친 게 아니라 더 골치 아픈 마지막 권을 앞두고 있지만, 그래도 일단락이 났으니 말하자면 행군 중간에 잠깐 쉬는 것이다. 길가 수풀에 다리를 뻗고 담배 한 대를 피우며, 수통의 물로 입을 적시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시면 된다. 남들 눈에는 너무나도 상쾌한 휴식으로 보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정말 정말 정말 불쾌했다.”

“중학생 때였던가, 고등학생 때였던가, 나는 학교 문예부원으로서 어느 대작가 선배님에게 강연을 부탁하러 간 적이 있다.
온화한 모습의 대작가는 소년 손님을 극진하게 맞아, 이런저런 얘기를 한 끝에,
“그래서… 자네는 문학을 하며 살 생각인가?”라고 다정하게 물으셨다.
그 질문은 나에게 일종의 충격을 주었다. ‘문학을 하며 산다’라는 사고방식은 내 정신생활 어디를 둘러봐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 차례
작가에 뜻을 둔 사람을 위해

1
소설이란 무엇인가

2
나의 소설 쓰기
나의 창작 방법
소설의 기교에 대해
매우 짧은 소설의 효용
법률과 문학
나의 소설 작법
법대 출신과 소설
법률과 떡 굽기

3
나의 문학
자기 개조의 시도
‘우리’로부터의 도주

발표 지면
작품 해설 혼돈을 질서화하는 기술—히라노 게이치로
옮긴이의 말
편집 후기

저자 소개

저자 : 미시마 유키오(三島由紀夫, 1925-1970)
1925년 1월 14일 도쿄에서 태어났다. 도쿄대학 법학부를 졸업한 후 관료로 대장성(大藏省)에 들어가지만 구 개월 만에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미시마는 일본 최고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배우, 보디빌더, 수필가, 평론가, 정치활동가였다. 이차세계대전 이후의 일본 문학계를 대표하는 문인이자 노벨문학상 후보로 수차례 선정되는 등 일본을 넘어 해외에서도 널리 인정받았다. 작가의 실제 삶과 경험을 다루는 사소설이 주류였던 일본 근대문학 사조 속에서도, 문학작품은 시대를 표현하고 때로는 그것에 반기를 들며 새로운 역사적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그는 자신의 그런 사상을 작품으로 구현해냈다. 대표작으로는 『가면의 고백』(1949), 『금색』(1951-1953), 『파도 소리』(1954), 『금각사』(1956), 『우국』(1961), 『풍요의 바다』(1969-1971) 등이 있으며, 수사적이고 화려하며 시적 문체, 고전주의와 낭만주의가 공존하는 탐미적 작풍이 특징이다.

역자 : 손정임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동 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 『신이 마련해 준 장소』 『혼자서도 할 수 있어』 『배웅불』 『긴 봄날의 짧은 글』 『영리』 『문장독본』 등이 있고, 공저로 『일본어 번역 스킬』이 있다.

옮긴이 강방화는 재일 교포 3세이다.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고려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일본어로 옮긴 책으로 『7년의 밤』 『홀』 『참담한 빛』 등이 있고, 한국어로 옮긴 책으로 『도쿄 우에노 스테이션』 『봄이 오면 가께』 『문장독본』 등이 있으며, 공저로 『일본어 번역 스킬』이 있다.

도서 정보


도서명: 소설독본
부제: 미시마 유키오 소설론
시리즈명: 미시마 유키오 문학독본 2
원제: 小說讀本
주제 분류: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 에세이
국내도서 > 인문학 > 책읽기/글쓰기 > 책읽기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문학의 이해 > 창작.문장작법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세계의 문학 > 일본문학
지은이: 미시마 유키오
옮긴이: 손정임, 강방화
출판사: 미행
판형: 123×188mm
면수: 230면
장정: 반양장
정가: 17,000원
출간일: 2023년 4월 10일 출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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